본문 바로가기

지름/노트북

한성컴퓨터 보스몬스터 E56S lv82. 구입 개봉기 및 사용 후기

이것저것 작업할 것도 많고, 집에서만 작업할 수도 없는 현실 때문에 얼마전 그래픽카드 업글을 마친 나의 데스크톱을 뒤로 하고 눈물을 머금고 구입한 노트북.
사실 이것도 어디선가의 광고로 뽐뿌를 받은 뒤 노트북을 살지, 게이밍노트북을 살지, 무얼 사야하나 무지하게 고민하다가...(이주일은 숙고한듯) 게이밍노트북으로 결정.
이제 게이밍노트북을 어디걸 사냐를 고민...
진짜 무지하게 고민함... 델, 레노버, hp, 한성 등등.
하지만 스펙과 가격상으로 비교했을 때 같은스펙에 가장 저렴한 한성을 택하기로 함.
이제 한성에서 어느정도의 스펙을 골라야 하나 고민고민.
첫구매시도는 e57 lv80. Es2h 16기가 램 업글, 윈도10 홈 팩 설치 포함.
겁나 어려웟다. 같은 e57라인에서도 lv80라잌 안에서도 먼놈의 종류가 그리도 많은건지...
E가 뭔지는 까먹엇고 s가 sad, h가 hdd포함이라는거. W붙으면 윈도우 설치버전. 뭐 그렇다고 한다. 2면 ssd2던가... 잘 모르겟음.
그냥 내가 필요로 하는 스펙 ㅡ i7 6세대 이상, ssd250, 하드1테라, 램16기가네 그래픽카드 gtx1060 3기가 이상급 이기만 하면 된다고 열심히 찾음.
그런데!!! 내가 이거 구매한게 1월 2일인가 3일인데....!  도무지 배송을 안해줌. 홈페이지에는 당일배송이라며... 안할거면 달지 마...(알고보니 노 업글 순정버전만 해당)
게다가 당시에 e57은 intel7세대 를 장착하고 나올 거라, 선예약 상품이엇다는거... 이주 뒤부터 출고예정이고 게다가 순차라고 한다...
이봐이봐... 난 지금 필요하다고...
해서 구매취소 후 e56s lv82. Es2h에 윈도설치 램16업글 옵션 선택함. 이왕 57에서 56 ㅡ 스카이레이크로 내렸으니.. 글픽이라도 올리자! 라며 1070으로 업글.. lv80 -> lv82가 됨.
이것도 받는데 5일정도 걸린듯...
드디어 도착한 나의 노트북.
1차 박스 오픈하니 이렇게 엄청난 양의 충격흡수봉지에 둘러쌓인 노트북 상자.

개봉시 환불 어쩌고 스티커

안에 구성품이 머머 있는지 찍어둠.

박스 오픈. 노트북이 봉지에 쌓여 스티로폼으로 보호 받고  있다. 그런데 당일 날이 매우 추워서 봉지 겉면에 습기가 좀 있었음.... 박스 포장할때 안에 습기흡수해주는거 좀 추가로 넣어줬으면 어떨까 싶음.

노트북 포장 봉지 같면에 써진 , 본 제품은 고객님의 주문사양에 따라 생산된 제품입니다.
2장이나 찍었는데 다 흔들림.

뒷면.
윈도우 설치를 추가옵션으로 했기 때문에 윈도정품 스티커가 뙇!!

기본구성품인 어답터와 콘센트.
어답터 진짜 벽돌사이즈에 벽돌무게임....
토나와. 1키로는 되는듯.

윈도우 설치 시 주의 사항. 난 설치되서 노 상관.

윈도우복구방법.

대망의첫부팅.

내가 좋아하는 게임인 gta5를 모니터 연결 후 돌려봄. Lv80만 되도 풀옵이 돌아간대서 신이나서 돌려봄. 풀옵 안됨. 해상도 1920*1080기준 뭐였는지 기억안나지만 최상 32x못감. 16x이면 8기가 메모리 거의 다씀(비디오메모리)

게다가 gta그래픽설정 추천 기준 바가 주황색 으로만 바뀌어도 프레임 끈킴. 울렁거려서 게임을 못함. 최상옵 돌아간다는 놈들 다 나와...에이씨...

그리고 컴터 성능체크나 해볼까 하고 윈7 생각하고 시스템설정을 딱 켯는데...(윈10은 윈도우 시스템 점수가 없엇다! 충격...)
엥??
램이 8기가...
이보시오... 난 분명 램추가구매릉 했지 않소....
이게 어찌된일이요....
한성홈페이지 문의에 남김. 하루동안 답변 없음.
전화함. 30번도 넘게 한듯. 다 통화중...
슬슬 열받음..
문의 한번 더 남김.
근처 as센터로 가져가라는 답변 4시간 후 달림.
2차 빡.
집주변에 as센터업슴(수원).
용산가야함...
개빡쳐서 기차표 끈코 용산감.
As센터? 엄청나게 멈. 용산역에서 20분은 걸은듯...(근데 이건 내가 멍청.. 3번출구가 아직도 막힌줄 알고 2번출군가로 나가서 한참을 돌아서 감...)
As센터 전경... 한성as본점인데 바로 앞 고물상같음. 매우 당황. 계단도 매우 높음(3층에 있음)
대기 1시간. As30분이상 걸림.
자기들 오작업인데 내가 왜 이리 고생해야하는건지 잘 모르겠다. As직원이 정말 죄송한 얼굴로 죄송하다고 사과했지만, 다른 사람들처럼 노트북 모니터에 연결하고 테스트 해즈고 이런건 없었고, 그냥 피시켜고 윈도 시스템속성들어가서 16기가 확인만 해줌. 다른것도 다 봐줘...ㅡㅡ 나 힘들게 왔다고...
여튼 한성as는 정말 뭐 같음을 실감...

노트북 사용해보니 그럭저럭 무난. 데스크탑에 비할바 안되겠지만 그래도 괜찮음. 나보고 또 살래? 물어보면 안살듯.

발열이 엄청남. 쿨러없이는 사용금지.
쿨러 좋은걸로 방열판까지 달고 팬있는걸로 뒀지만 힘듬.(개비싼 잘만 옛날꺼임..)
얼마나 좋은걸로 구비해야할지 감도 안옴.
팬이 미친듯이 도는 순간 컴터가 버벅임. 소화 못함. 가끔 게임도중 컴터 멈춤. 일정이상 온도가 올라가면 멈추게 설계된듯.
근데 쿨러 달고 중옵으로 돌리는 게임이엇는데 뻗는건 좀 아니지 않니?.... 발열해소가 잘 안되는건지 아니면 내꺼 발열이 이상하게 높은건지...

평점 10점만점에 7점.
가격은 저렴하나 딱히 좋은지도 모르겠음. 스펙만 좋고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돌리게 설계는 안된듯. 누가 산다면 말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