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차/카니발2

[내부수리] 타이밍벨트 / 엔진미미 교체 / 흡기클리닝

1/30 일 -

이리저리 손 볼대도 많고 탈도 많은 제 차량, (1/17)2주 전 디스크/라이닝/엔진오일 교체 후, 타이밍벨트 교체를 위해 수원 오렌지카센터 방문. (동호회 협력이라 방문 했는데, 솜씨가 장난 아님... 내 차 작업이 커서 작업 도중에 다른 자잘한 건 차들도 방문했는데 차 증상잡기도 잘 잡고, 손도 매우 빠름) - 수원 근처 분들은 차 수리/관리 하실 일 있으면 방문 강추

블로깅 할겸, 후기도 남길겸 사진 찍으려고 옆에서 지켜보는데, 친절하게 사진 찍게 해주시고, 사장님도 찍으심. ㅎㅎ 블로그 하신다던데 ㅎㅎ

[흡기 인터쿨러 제거 후 샷]  - 탈거 전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하도 손이 빠르심... ㅎ

 

[엔진커버 제거 후 한샷] - 고압펌프. ㅎㅎ 역시 crid. 다행이 엔진 헤드나 인젝터는 이상 없어 보임

[연료 필터통 탈거] - 타이밍벨트를 갈기위해선 정말 다 뜯어내야 하네요...

[부동액 통 탈거 ] - 자 이제 슬슬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타이밍벨트 등장] - 벨트 커버 벗기고 보니, 벨트 상태가 아주 나쁘진 않으나, 금속가루도 보이고 하네요.

 [따끈따끈하게 배달 온 정품 타이밍벨트 셋] - 베아링 3개 , 벨트 3개, 나머지는 잘 모르겟.....

[신품 정품 벨트로 교체!] - 정말 뚝딱뚝딱 교체 하시는 신기한 사장님!! +_+ 이게 느리다고 하시니....

[에어컨벨트 등 풀 세트 장착 완료!!]

[신품 엔진 미미 한세트!] 자 이제 12년 묵은 제 미미를 새걸로 교체 합니다!! - 추워서 안에 들어가 있느라고 교체 컷을 못 찍은...

[미미 장착 완료 후 부동액 먹이는 중] - 마이 묵고 아프지 말렴. 수액 맞히는 느낌이네요!

미미 장착까지 완료 된 후, 시동 걸고 깜짝 놀랬습니다. 차량 진동이 다 잡혔습니다. 대박.....

지금 제가 렉스턴을 탄건지 카니발을 탄건지 구분이 안갑니다. 어찌 이럴수가.....

사장님왈! 내가 진단 나왔으니까 갈라고 한거야~! ㅎㅎㅎㅎㅎㅎ

아침에 사장님이 차 시동걸어보시고 놀라셔서 미미 딱 한대분 있던걸로 작업해주셨습니다. T^T

차 진동 잡힌거에 감동먹음...ㅠㅠ 정말... !!!! 쵝오!!!!

자 이제 검은때가 가득찬 (전 차주도 한번도 안한 듯..) 흡기 클리닝을 시작합니다.

[흡기 크리닝 시작 전 흡기 구] - 으 저 검은 때..... 벗겨질까 싶네 정말. 가득 참.

 [흡기클리닝 시작] - 150도 고온 약품 스팀으로 흡기 청소를 시작합니다. 저 때가 과연 녹을까....

[시작 10분 경과] - 녹습니다. 우오옷. 보이시나요 저 본연의 색이 점점 나타납니다.

[흡기 클리닝 시작 20분 경과] - 거의 벗겨졌습니다. 기적입니다.

[흡기클리닝 시작 30분 경과] 속 깊은 곳 까지 빼먹지 않고 꼼꼼히!!!! 짱짱!!!

[흡기 클리닝] - 보이시나요 후면부로 씻겨져 내려가는 매연. 흡기클리닝의 효과 입니다!!

 

흡기클리닝 마치고, 시운전 하면서 깜짝 놀랬습니다. 엔진 소음 이 없고, 밟는데로 동력이 전달되는 그 느낌.

너무 잘 나가서 이제 브레이크가 허전하네요...ㅠㅠ 2주전에 갈았는데 딱딱 서는 느낌이 안잡히네요ㅠ

어서 빨리 4p로 업그레이드 해야겠습니다.

 숙취로 상태가 안 좋으셔서 시간이 오래걸리셨다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빠른 속도에 정말 놀람

-- 오렌지 카 서비스 [ 북수원 조원동 1번국도 sk 주유소 옆 ] : 차 볼일 있으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